홈 > 유관기관 공지/행사

유관기관 공지/행사

    제로 트러스트와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워크숍



 

[인사말]

학회 회원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와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주관으로 “제로 트러스트와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에 관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8월 28일 KINTEX에서 2023년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ITU-T SG17(정보보안 그룹) 회의에 앞서 진행되며, 워크숍에는 현장 참여와 원격 참여가 가능합니다.

 

 

[행사 소개]

  오늘날 상호 연결되고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사이버 위협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공격자들은 소프트웨어 공급망의 취약점을 노려 시스템을 손상시키고 민감한 데이터를 탈취하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는 암묵적 신뢰를 제거하고 디지털 상호 작용의 모든 단계를 지속적으로 평가하여 기업을 보호하는 새로운 전략적 사이버 보안 접근 방식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관련 이해관계자를 위해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 동안의 위험 관리에 중점을 둔다. 제로 트러스트 원칙과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은 조직이 사이버 위협에 대한 탄력적인 방어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ITU와 과학기술부는 두 가지 신흥 보안 기술의 현재를 조망하고, 향후 국제표준화 추진 방향을 결정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자 한다.

 

 

[일 시]

2023년 8월 28일 (월), 9시 ~ 17시

 

[장 소]

경기도 고양, 일산, Kore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KINTEX)​​,​ 제1전시관 그랜드볼륨 A

 

[등록 및 워크숍 사이트]

https://www.itu.int/en/ITU-T/Workshops-and-Seminars/2023/0828/Pages/default.aspx

 

[프로그램]

https://www.itu.int/en/ITU-T/Workshops-and-Seminars/2023/0828/Pages/programme.aspx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